• 테슬라 큰 시련에도 2022년 성장 YoY 50% 달성 가능

    2022. 12. 31.

    by. 쿠타쌤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연중 내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관련 매도로 인하여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잃어버렸습니다. 그 이후 하방압력이 강하여 주가는 빠르게 하락하였습니다. 2022년은 주식에서 어려운 해였습니다. 애플과 테슬라가 마지막까지 지수대비 하락폭이 작아서 잘 버티고 있었는데, 테슬라가 무너저버려 많이 아쉬웠습니다. 근데 이 와중에도 테슬라의 연간 50%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모델Y

    ☞ 2022년 연내 최악의 증시에도, 테슬라 전년 대비 약 50%의 성장을 달성 가능

    다년간 테슬라 회사의 성장은 50%

    2020 년 말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회사의 연간 매년 매출 성장을 50 %를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는 50% 성장 목표는 다년 평균이며 어떤 해에는 더 빠른 성장을 보일 것이고, 다른 해에는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모든 투자자가 테슬라가 어느 시점에서 흔들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는동안 앞서 말한 전제를 기억하고 봐야 됩니다.

     

    테슬라 성장에서 중요한 요소

    회사의 성장은 몇 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장비 용량은 회사가 통제할 수있는 것이지만 통제 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공장 가동 시간, 운영 효율성, 공급망의 용량 및 안정성은 테슬라가 직접적으로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생산시설에서 모든 고장은 신속하게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에 회사의 수출 핵심인 기가 상하이는 COVID-19 폐쇄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중국의 공급망은 큰 타격을 입었고 전 세계의 다른 테슬라 공장도 생산 속도를 늦출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2분기 배송 건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테슬라는 빠르게 회복하여 이미 3분기에 새로운 기록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4분기 차량인도량 425,000대 이상 될 수 있을까?


    3분기에 일론 머스크는 회사가 연간 성장 목표 인 50 %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투자자는 이를 준비해야 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테슬라의 장기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임을 알아야 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테슬라가 가능한 한 목표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가 2022년 목표를 달성하려면 14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해야 합니다. 1분기 31만 48대, 2분기 25만 4695대, 3분기 34만 3830대가 인도됐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3분기까지 908,573대의 전기차를 인도했습니다. 이는 4분기에 테슬라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약 500,000대의 차량을 인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현재 마지막까지 인도될 차량의 정확한 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The Street의 합의는 약 425,000 대입니다. 이것이 달성되면 테슬라는 목표에 매우 가까워지고 43%의 YoY 성장에 도달할 것입니다. 실제 배송은 2022년 3분기와 같이 이 지표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이미 여러 번 발생한 이 지표를 크게 초과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게재 데이터는 2023년 1월 2일에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투심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가장 가까이는 22년 4분기 대박실적이 나와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세를 몰아서 사이버트럭의 양산 소식이 전해지면 어쩌면 다시 주가는 오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