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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에 테슬라가 중국 내에서 테슬라 수요를 촉진시키기 위해서 가격인하 정책을 발표했다는 뉴스를 전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가격인하를 할 수 있었던 큰 요인은 테슬라의 생산성 향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테슬라의 주가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공매도세력입장에선 어떻게든 주가 하방압력을 가하고 싶을 것입니다. 중국 내 테슬라 수요 감소 등으로 여러 악재 기사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물론 맞는 말도 있습니다만, 현재 고금리, 고물가로 인하여 세계경제가 힘듭니다. 자동차든, 소모품이든, 필수재든 구매감소는 당연한 현상입니다. 이것을 마치 테슬라만의 문제인 것처럼 퍼뜨리는 기사등으로 인하여 좋지 않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최소 자동차사업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구매가 감소한다면, 다른 기업의 전기차는 형편없는 수준으로 구매력감소할 것입니다. 그리고 테슬라가 전기차 가격을 내린다면 다른 기업은 똑같이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내려야, 가격경쟁력을 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기업들은 최소마진도 남기지 못할 정도면, 결국 테슬라에게 두 손 두 발 들어야 되는 상황이 올 것입니다. 지금으로 봐서는 테슬라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고, 공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차량 마진을 남길 수 있어서 가능한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차량 가격을 조절할 수 있는 알만큼의 생산성 향상과 생산능력의 발전으로 테슬라는 이 어려운 시기를 대비하여 최대한 많은 수요를 유지하려 합니다. 그것이 이번에 중국 내 테슬라 가격 인하 정책이었으며, 그 정책 이후로 지금 30,000대의 테슬라 차량이 주문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뉴스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내 테슬라 가격 인하 후 30,000대 자동차 주문
현지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가격 인하 이후 중국에서 30,000대의 자동차 주문을 받았습니다. 중국 2, 3선 도시의 매장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하여 일부 도시의 주문이 12월에 비해 500% 증가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에서 차량 가격 인하를 발표 한 지 3일 만에 30,000 건의 주문을 받았다고 현지 언론 매체 Sina는 오늘 (CnEVPost를 통해) 소식통을 인용하지 않고 보도했습니다. 베이징 뉴스는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도를 정정하기 위해 테슬라 소식통에게 연락했으며, 테슬라는 상황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0,000건의 주문 소식은 테슬라의 가격 인하가 발표된 후 첫날 10,000건 이상의 주문이 접수된 것으로 밝혀진 후 나온 것입니다. 이 정보는 테슬라의 중간 간부급 임원의 의견을 기반으로 게시되었습니다. 1월 6일, 기가 상하이에서 만든 모델3와 모델Y의 가격이 중국 고객을 위해 인하되어 큰 혼란을 일으켰습니다.기본 후륜구동 모델3의 새로운 시작 가격은 RMB 229,900(약 $33,895)으로 이전 RMB 265,900에서 RMB 36,000 하락했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모델3의 가장 저렴한 시작 가격입니다. 기본 후륜 구동 모델Y의 업데이트 시작 가격은 이제 RMB 259,900(약 $38,375)으로 이전 가격인 RMB 288,900에서 RMB 29,000 하락했습니다. feng.com 주말 동안 저장성 닝보에서 매일 200대 이상의 테슬라 차량이 주문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상황이 다른 도시에서도 비슷하다고 가정하면 30,000 건의 주문 건수는 그렇게 비현실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고객이 매장에서 주문했다는 사실 외에도 많은 고객이 테슬라 웹 사이트의 온라인 구성기를 통해 주문하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에 따르면 일부 테슬라 매장의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가장 바쁜 시간에는 구매예정자는 매장 내 전시차량을 몇 분 정도만 볼 수 있습니다. Yicai는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중국의 2층 및 3선 도시의 테슬라 매장에서 고객 트래픽과 주문이 가격 인하 이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간행물에 따르면 일부 도시에서는 주문이 12월에 비해 500 % 증가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수요 증가에 대응했습니다. 이제 기본 모델Y 및 장거리 버전의 배송 대기 시간은 이전 2~5주가 아닌 1~4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