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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 테슬라의 주가는 123.56$로 0.28%상승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장중에는 117.0$까지 밀렸으며 12월 cpi 소비자물가지수가 6.5% 시장 컨센서스에 맞게 나옴으로써, 갈피를 못잡는 분위기였습니다. 장 후반부터 다시 양봉하여 상승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까지도 시장에서 6.5%소비자 물가지수에 대해 어떻게 평가해야될지 몰라서 롤러코스터를 타듯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였습니다. 이런거 보면 주식은 참 코에 걸면코걸이요, 귀에 걸면 귀걸이인것 같습니다. 환율도 점점 떨어지면서 1400$를 웃돌던 환율이 1235$까지 내려왔습니다. 환율이 안정된다는 말은 조심스레 경기 연착륙을 할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오늘 알려드릴 테슬라 뉴스는 테슬라가 미국에서 2022년 최고 럭셔리 브랜드 차량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에서 테슬라 2022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 차량으로 선정
테슬라는 2022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럭셔리 고급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 결과는 2023년에도 테슬라의 생산 능력의 성장으로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 성장의 새로운 기록로써 대단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2022년에는 높은 생산성과 강력한 판매 덕분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럭셔리 고급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021년에 테슬라는 BMW에 이어 23,244 대에 이어 2위를 차지했었습니다. 그 당시는 생산 능력이 프리몬트 공장에서의 생산으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기가 텍사스가 작동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모델S와 모델X 인도가 올해 중반에만 시작되어 더 이상 판매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상황이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2022년 봄에 테슬라는 새로운 공장인 기가 텍사스 오픈으로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연말에는 기가 텍사스의 생산 능력이 주당 3,000대 이상을 초과하여 놀라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생산 장비 및 프로세스의 놀라운 최적화 덕분에 프리몬트 공장의 생산 능력도 증가했습니다.
2022년 미국 럭셔리 브랜드 차량 판매순위
브랜드 판매대수 테슬라 491,000 BMW 332,388 벤츠 258,704 렉서스 210,365 아우디 186,875 Automotive News Research & Data Center의 추정치(Drive Tesla를 통해)에 따르면 테슬라는 2022년 미국에서 491,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2021년보다 56%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명품 브랜드가 될 수있었습니다. 2위로는 2021년에 미국 자동차 시장을 장악했던 BMW이며, 총 332,388 대의 판매를 하였습니다. BMW는 테슬라와 159,000대의 격차가 벌어졌습니다. 3위는 메르세데스-벤츠이며 총 258,704대가 판매되었습니다. 4위는 Lexus로 총 210,365대를 판매하였습니다. 5위를 아우디였으며, 작년 12개월 동안 186,875 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미국 고급차 시장의 판매는 2022년에 8% 감소했지만 테슬라는 전년 대비 56% 증가했습니다. 이는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았으며, 2021년보다 2022년의 테슬라 생산능력이 증가함으로써 수요를 충족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의 차량생산능력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가격을 조금 낮춤으로써 대량판매를 통하여 테슬라는 시장점유율과 회사 손익을 모두 잡을 것입니다. 2023년 중반부에는 기가 텍사스 또는 기가 상하이에서 사이버트럭의 생산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 양산 소식이 들려올때는 테슬라의 주가는 더 탄탄해질 것이며, 상승동력이 될 것입니다. 2023년은 테슬라가 더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