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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는 테슬라 127.17로 -1.25% 하락하였습니다. 이틀 연속 잘 나가는 상승세가 꺾이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액면분할 이후 급격하게 하락한 후에 항상 거래량 상위에 올라오는 것을 보면 많은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사고팔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테슬라가 다른 자동차 회사들 보다 많은 돈을 벌고 있다는 뉴스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를 확인해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마진율 최고
테슬라는 전 세계 모든 자동차 회사들 중 가장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자동차제조사입니다. 이것은 이제 테슬라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큰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업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테슬라는 차량 판매당 이익측면에서 대부분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마진율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테슬라는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큰 손실률이 높은 회사였지만, 여러 기가팩토리를 오픈한 이후 뛰어난 경쟁력으로 올바르게 나아가면서 자동차업계의 상황을 많이 변화시켰습니다. 로이터 분석에 따르면 테슬라는는 2022년 3분기 차량당 총이익으로 15,653달러를 벌었으며 이는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이는 폭스바겐 AG의 2배, 도요타 자동차의 4배, 포드 자동차의 5배 이상이므로 테슬라는 자동차 업계 경쟁에서 압도적인 마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마진율이 뛰어난 이유
2022년에는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차량에 대한 가격 인상을 여러 차례 단행하였습니다. 반도체 및 기타 공급망의 부족으로 자동차 산업의 생산량 감소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업계 전반의 기업이 매출이 감소하더라도 , 테슬라는 고마진 모델들에 집중을 하고 있었기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테슬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항상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하여 모든 단계에서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새로운 기술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또한 테슬라 항상 공급망을 현지화하기 위해 노력하므로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규모의 경제를 높이기 위해 자동차 디자인을 표준화했습니다. 테슬라는 이제 제조 비용 이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가격 인하를 통하여, 어려운 경제난을 헤쳐가며 자금을 조달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사용해 온 매출 대비 이익 전략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목표
언론, 일부 분석가 및 이해 관계자는 테슬라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가 다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다고 지적하려고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다른 전기차와 싸운 적도 없으며, 공격한 적도 없습니다. 또한 테슬라 공정 사용에 따라 절대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특허에 대한 공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테슬라의 유일한 목표는 항상 내연 기관이 장착 된 자동차와 싸우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략을 변경하고 다른 제조업체가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변경하고 고품질의 바람직한 전기 자동차 개발에 투자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2022년은 힘든 한해였습니다. 2023년에는 테슬라의 성장하는 생산성, 23년 3월에 발표 예정인 모델 2(가칭) 새로운 플랫폼 차량 발표, 23년 6월부터 생산 예정인 사이버트럭 굵직한 호재들이 가득하니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