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2022년 총평, 미국에서 모델S, 모델X 2일 동안 할인 제공

    2022. 12. 31.

    by. 쿠타쌤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2022년의 마지막날입니다. 올 한 해 증시는 가장 힘든 해로 손꼽힐 만큼 힘들었습니다. 지정학적 리스크 전쟁, 코로나19 이후 유동성 확장에 따른 통화량 증가, 연준의 금리인상, 공급망 부족 등으로 가장 힘든 시기였습니다.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4분기 마지막을 위해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테슬라는 미국 증시 빅테크 기업 중 가장 힘든 날은 보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매년 50% 성장을 목표로 발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2년 테슬라는 마지막까지 노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한 대라도 더 인도하기 위해 미국에서 모델 S, 모델 X 2일 동안 할인을 한다고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모델S

    ☞ 테슬라 2022년 총평, 미국에서 모델S, 모델 X 2일 동안 할인 제공 총 정리

    미국에서 모델S, 모델 X 2일 동안 할인

    테슬라는 2022년 말 이전에 배송을 받는 경우 모델 S 및 모델 X 구매에 대해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 움직임은 4 분기에 가능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재고가 있는 모든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할인은 구매자들이 내년의 연방 할인 $7,500 구매 크레딧을 받기 위해 미루는 수요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델S 및 모델 X는 차량 가격이 비싸므로 세단 및 SUV의 MSRP를 초과하므로 이 연방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테슬라 2022년 4분기가 중요한 이유

    현재 테슬라의 경우 4분기와 2022년 전체의 배송 횟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테슬라가 많은 수의 차량을 인도하고 판매하였다면 최근 몇 달 동안 테슬라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 투자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가 내년에 주력 모델을 판매하기 위해 계속 판매하는 것은 구매 할인을 받더라도 지금 배송하는 것이 실제로 더 가치가 있다면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테슬라 모델S 또는 모델 X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미국 차량구매자에게는 선물로 상당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12월 30일과 31일 동안 회사는 2022년 말 이전에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모델S 및 모델 X 차량에 대해 $7,500 할인과 10,000 무료 슈퍼차징 마일을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1,767대에 불과했습니다. 차량 재고는 프리몬트 공장을 통해 새로운 생산으로 보충 될 수 있으므로 추가로 수천 대의 차량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분기 말의 수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인도된 각 차량은 테슬라 실적에 전반적인 성공에 기여합니다.

    테슬라 2022년 개인적인 총평

    테슬라는 2022년의 성적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웠던 부분은 일론 머스크CEO입니다. 이론 머스크는 훌륭한 CEO이며 혁신가이자, 세상에 없었던 전기차를 성공시킨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그는 그의 철학과 생각이 확고하기 때문에 조금만 테슬라 투자자 주주들을 위했더라면, 언행이든 행동이든 경솔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떤 부류의 사람들은 테슬라 투자자에게 이야기합니다. 주가 떨어진 것을 왜 남을 탓하냐 합니다. 이것은 탓이 아닙니다. 개인투자자들은 테슬라 기업의 미래를 보고 투자를 한 것입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 CEO개인이 테슬라와 상관없이 테슬라 주식을 무작정 팔아서 다른 회사를 인수하는 것은 CEO개인의 욕심이라 생각합니다. 테슬라의 미래와 테슬라가 힘들 때 투자를 해준 주주들을 조금이라도 생각했었으면, 이렇게 까지 주가가 떨어지도록 내버려두지 않았거나, 이러한 원인제공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투자한 회사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라 합니다. 테슬라의 미래는 밝습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가 CEO로 있는 한 테슬라 최대주주 CEO의 장중 테슬라 매도로 테슬라의 주가는 늘 불안한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 매도관련해서 이슈가 조용해지면 또 어떠한 이유로 어떠한 사업을 하기 위해서 일론 머스크는 주식을 매도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 기회를 기다린 공매도세력들은 안 좋은 뉴스를 퍼트리면서 또 주가의 하방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주식에 있어서 신뢰는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경솔한 행동과 언행으로 여러 투자자들이 등을 돌린 건 사실이며, 앞으로도 충분히 더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22년 3분기에서 아람코와 애플의 시총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했던 일론 머스크의 말은 지금으로선 현실성이 없는 말이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들로부터 신뢰가 회복되어야 가능할 것입니다. 올 한 해도 테슬라 투자자분들 고생하셨고, 내년에도 좋은 일 많이 생기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