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2023년 어려운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 이길 가능성

    2023. 1. 4.

    by. 쿠타쌤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 테슬라는 12프로 떨어졌습니다. 2022년에도 힘들었는데, 2023년 시작부터 엄청난 하락을 하였습니다. 주요 원인은 월가의 인도량 미스로, 아무래도 테슬라 차량의 판매가 줄었는 것이 하락의 가장 큰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테슬라는 성장하는 기업으로 매년 50%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한바 있습니다. 이번 성장률은 40%정도로 예상되며, 자세한 실적을 통해서 eps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모건스탠리의 2023년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의 테슬라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기본적으로 모건스탠리는 테슬라에 대해 우호적인 기업이니 감안하시고 내용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로고

    모건스탠리 : 테슬라는 자동차 시장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2023년에 경쟁에서 이길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

    2023년 자동차 시장 선두주자 테슬라

    모건스탠리는 테슬라가 2023년 자동차 시장경쟁에서 이길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은 어려운 위치에 있지만 현재 테슬라는 높은 선두를 유지할 것이라고 모건 스탠리는 말합니다. 테슬라는 4분기에 405,278대의 차량을 분기별로 인도하여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1% 증가한 기록적인 인도를 보고했습니다. 2022년 4분기 동안 Tesla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인상적인 1,313,851대를 인도습니다. Tesla는 4분기에 기록적인 439,701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한 수치입니다. 따라서 2022 년에는 1,369,611 대의 자동차가 생산되었으며 이는 2021 년에 비해 47% 증가한 것을 반영합니다.

    연간 매출 성장률 50%에 근접한 테슬라


    테슬라 투자자와 몇몇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을 주문처럼 반복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테슬라가 2022년 역풍에도 불구하고 잘 해냈다는 것입니다. 2020 년 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회사가 연간 매출 성장률 50 %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50% 성장 목표는 다년 평균이며 어떤 해에는 더 빠른 성장을 보일 것이고 다른 해에는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주문이 들어올 때 테슬라는 자동차를 생산하기 때문에 생산 수치가 배송 수치가 아닌 실제 상황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임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2022년에 Tesla는 47%의 성장을 달성했으며 이는 설정된 연간 성장 목표인 50%와 거의 일치합니다. 즉 인도량보다 생산량으로는 50%가까이 성장했다는 이야기입니다.

    테슬라의 오랜 강세론자 애널리스트 아담조나스(Adam Jonas)의 견해

    현재의 세계 시황과 새로 나온 데이터 지표를 감안해보면, 테슬라의 오랜 강세론자인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Adam Jonas)는 테슬라 주식에 대해 한번더 긍정적인 전망을 하였습니다. 최근의 주가 약세는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글로벌 EV(전기차 시장)시장 리더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본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현재 거시 경제 상황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모두 2023년인 올해 직면하게 될 거대한 장애물을 극복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테슬라만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비용과 규모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견딜 수 있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어쩌면 2023년 자동차 ev전기차 시장에 선두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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